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자 여자 장례식장 복장, 부조금 액수
    생활정보 2021. 4. 19. 23:49

    남자 여자 장례식 복장, 부조금 액수

    오늘은 장례식장 예절 중 남자, 여자 장례식 복장과, 부조금 액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회초년생이라면 장례식장을 많이 가지 않아 기본적인것들이 다 생소하여 어떻게 해야할 지 잘 모를수도 있기 때문에 정리해 보았답니다.

    갑작스러운 부고로 인하여 장례식장에 갈 일이 생긴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이기도 하고, 장례식장을 방문하지 못하는분들도 많으신데요, 만약 직접 방문하지 못한다면 조문 위로 문자 확인하셔서 문자로라도 간단하게 위로를 전하는것도 좋으니 아래 링크에서 조문 위로문자 확인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조문 위로문자

    남자 장례식 복장은 검정색 정장이 가장 좋으며, 셔츠는 흰셔츠나 검정색 셔츠가 무난하며, 흰셔츠나 검정색 셔츠가 없다면 어두운 계통으로 입으로 무난합니다. 양말도 신경을 써야 되는데, 장례식장에서는 절을 할때 신발을 벗기 때문에 검정색이나 어두운 계통의 양말을 신는것이 좋으며, 흰색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갑작스러운 부고 소식으로 급하게 장례식장을 방문하게 되는 경우에 너무 요란하거나 밝은 계통의 옷을 입고 있다면 갈아입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넥타이 역시 요란하거나 밝은계열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여자 장례식 복장 역시 검정색이나 어두운 계열로 입으면 되고, 양말이나 스타킹 역시 검정색이 좋습니다. 짧은치마나 짧은 바지, 노출이 심한 파인 옷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장례식장 부조금 액수 역시 얼마를 해야할까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보통은 5만원에서 10만원 정도를 가장 많이하며 부조금은 홀수로 3만원, 5만원, 7만원 10만원으로 많이들 합니다. 10만원 밑이하면 홀수로 3만원, 5만원, 7만원이며, 10만원 이상이라면 10만원, 20만원 30만원으로 올라가고, 40만원은 부정적인 숫자라고 하여 하지 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장례식장 부조금 액수를 50만원 이상으로 한다면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50단위로 올라간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